본문 바로가기

인터넷과나

공짜 웹하드를 어디서 찾을 수 있지?

인터넷에서 공짜로 웹하드를 주는 곳은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 100M의 공간을 주며, 그 공간은 턱없이 부족합니다.

물론 나의 메일을 웹하드 대체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네이버, 엠파스, 구글 등 대부분의 포탈들이 메일용량을 1G이상 늘렸기 때문에 가능해 진거죠^^

그러나 대용량 메일(첨부파일이 10M이상)은 그 유효기간이 7일정도(모든 포탈이 그런지는 잘 모르겠다) 밖에 없어 완벽한 웹하드로 이용하기에는 다소 불편합니다.

결국 나 혼자만의 공간뿐만 아니라 다른사람과 공유하기에도 여러가지로 불편한거죠

그래서 좀 더 큰 용량을 무료로 주는 곳을 찾아 보았고, 현재 제가 주로 이용하는 웹하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엠파스는 500M, 빛자루는 1G가를 준다
그러나 여기에도 장단점이 있다.

최초 엠파스는 100M를 주었던가? 그리고 300M를 주었고 지금은 500M를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지만 업로드나 다운로드 속도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엠파스 웹하드 >> 파일박스 http://filebox.empas.com/


파일박스란?

디스켓이나 CD와 같은 저장장치 없이도 인터넷이 연결된 어느 곳에서나 원하는 파일을 저장하고 바로 볼 수 있는 개인용 웹스토리지 서비스 입니다. 또한, 메일에 첨부되어 온 파일을 분리하여 파일박스에 따로 저장이 가능하여 메일을 여유롭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박스 도움말 URL : http://filebox.empas.com/help/filebox_help.html?mn=1


빛자루??
빛자루(http://www.vitzaru.com)는 '안철수 연구소'에서 보안포탈이라고 이해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빛자루의 웹하드는 '파일자루'라는 이름으로 서비스가 됩니다. '파일자루'는 유/무료의 서비스로 구분되어 있지만 무료로 사용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파일폴더, 링크폴더, 백업폴더, 미디어폴더를 각 1G가를 줍니다. 총 4G나 주는 것 입니다.
그렇지만 매월 다운로드는 1G의 트래픽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엠파스는 업.다운로드의 트래픽 제한이 없지만 빛자루보다 용량은 작다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1G가의 트래픽 제한이란 쉽게 얘기해서 이런 것 입니다.
영화 1편이 1G가가 있다고 가정할 때 다운로드는 월 1회밖에 안된다는 말이지요. 한번 다운로드 받을 때 1G가의 트래픽을 모두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우리집에서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았다면 친구 컴퓨터로는 다운로드 받을 수 없다는 얘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능 무료 유료
저장공간 4GB (폴더 당 1GB) 신청 용량에 따름
트래픽 업로드 제한 없음 제한 없음
다운로드 월/1GB로 제한
(매달 1일 0시 리셋)
제한 없음 (링크폴더는 신청 트래픽량에 따름/기본 3GB)
* 트래픽(TRAFFIC)이란? 서버에서 외부로 전송된 총 전송량 입니다.
멀티 플러그인
(웹 매니저)
사용 못함 (업로드 한번에 5개, 다운로드 1개) 사용 가능

무료 4GB는 아무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한가요?

  • 파일자루 무료 저장 공간은 각 폴더 별 1GB씩 총 4G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합니다.
    무료 사용자는 업로드 트래픽 제한 사항은 없으나 전체 폴더 총합 다운로드 트래픽은 월 1GB로 제한합니다.
    따라서, 총 4GB 분량의 파일을 업로드는 가능하나, 월 1GB 만큼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무료 사용자들의 1GB 전체 다운로드 트래픽은 매월 1일 0시 기준으로 리셋됩니다.
    또한 1달 동안 로그인이 없는 경우 해당 자료가 삭제 됩니다.
    파일자루 무료회원은 공유기능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그러나 파일자루의 공유기능을 이용해서, 파일자루 무료회원인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 시에는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사용자의 무료 트래픽이 차감됩니다.

무료 4GB는 아무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한가요?

  • 파일자루는 고객에게 필요하고 저렴한 맞춤 상품으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폴더 별로 각각 구매가 가능합니다.
    파일폴더를 예를 들면 회원 가입 후 무료 사용자가 파일폴더 1GB 상품 구매 시 에는 파일폴더의 용량은 무료 1GB + 추가
    1GB의 총 2GB가 아닌 현재 사용 중인 무료 1GB를 유료로 구매 전환하는 것입니다.
    즉 유료 전환한 파일폴더의 저장 용량은 1GB이며, 다운로드 트래픽 제한은 없어집니다.
    또한, 무료서비스 전체 1GB 트래픽은 여전히 존재하여 무료 1GB의 월 다운로드 트래픽 차감은 백업/미디어/링크
    폴덩서만 발생합니다.



1 TB(Tera Byte) 의 공간도 준다!!

1 TB가 말이 쉽지 1,000GB 이지 않습니까? 그러나....
이 곳은 나의 웹하드의 공간이라기 보다는 서로의 자료를 공유하는 개념이 강합니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썬폴더, 엔디스크, 짱디스크와 같은 곳입니다. 내 하드 공간이 많지만(대략 100G이상 1TB까지도) 그 기간이 대부분 30일 정도의 유효기간만을 줍니다.

 
 
내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내손에 있지않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자료와 이메일을 빠르고 안전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mail을 보낼때 신경쓰이던 용량! 이제 용량의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썬폴더는 대용량 자료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송합니다.
 
품질과 실속! 두가지를 다 만족시켜드립니다! 전송방법이 까다롭지않을까?
전송이 잘된것일까? 썬폴더는 빠르고 누구나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시대! 그에 따른 안전한 자료보관은 필수!
사이트에 자료를 보관하고도 내 컴퓨터가 아니라고 불안해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썬폴더는 또다른 내 컴퓨터 입니다. 안전한 자료보관으로 언제 어디서나 내컴퓨터를 만나세요
!
  고객님의 불편사항과 편의를 위해 24시간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합니다.
항상 고객님마음과 같은맘으로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30일 유효기간만을 주는 이유는 이 모든 자료들을 가지고 있다보면 계속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하드공간만 추가 되기 때문에 결국은 하드웨어 장비값으로 회사가 망하기 때문입니다.

다른사람이(나의 친구가) 나의 웹하드에 들어와서 내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나의 포인트를 누적되며 다운로드 받은 내 친구는 패킷당 얼마의 금액을 지불하게 됩니다.

어쩌면 옛날 '와레즈'의 발전된 모델로써 현재까지도 계속 저작권 문제로 조용한 날이 없이 서비스를 하고 있는 곳 들이죠^^

유혹의 문구에 혹 하지만 실상을 따지고 보면 그냥 주는 공짜는 없죠^^